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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개발일지

유니티 게임 점수 기록 / 데이터 저장 및 불러오기 PlayerPrefs

by 곰스타일 2023. 4.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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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게임 점수 기록
데이터 저장 및 불러오기

PlayerPrefs

점수 데이터를 기록하고 불러오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간단한 방법 중 하나는 PlayerPrefs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PlayerPrefs는 간단한 데이터를 로컬에 저장하고 불러오는 데 사용됩니다.

아래는 점수 데이터를 PlayerPrefs를 사용하여 저장하고 불러오는 예시 코드입니다.

▼코드 복사+붙여넣기

// 점수를 저장하는 함수
public void SaveScore(int score)
{
    PlayerPrefs.SetInt("score", score); //SetInt 함수: "score"라는 키값으로 점수를 저장
    PlayerPrefs.Save();
}

// 저장된 점수를 불러오는 함수
public int LoadScore()
{
    int score = PlayerPrefs.GetInt("score"); //GetInt 함수: "score"라는 키값으로 저장된 점수를 불러
    return score;
}

 

PlayerPrefs.SetInt / PlayerPrefs.GetInt

위 코드에서 SetInt 함수를 사용하여 "score"라는 키값으로 점수를 저장합니다. 그리고 GetInt 함수를 사용하여 "score"라는 키값으로 저장된 점수를 불러옵니다.

만약에 여러 개의 점수를 저장하고 불러와야 하는 경우, 키값을 구분할 수 있도록 각각의 점수에 대한 키값을 다르게 설정해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 "score1", "score2", "score3"과 같이 각각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면 됩니다.

저장된 데이터는 앱이 종료되어도 보존되기 때문에 다음에 앱을 실행할 때 불러와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PlayerPrefs는 보안성이 낮은 저장 방식이기 때문에 보안에 민감한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 단, 클래스 내에서 int score 에 대한 객체를 먼저 선언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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