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MALL
Raycast Target 이란?
Raycast Target은 UI 요소의 클릭 이벤트를 처리할 때 사용되는 속성입니다. 이 속성이 활성화되면, 해당 UI 요소가 광선(Ray)에 의해 충돌되었을 때 클릭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Raycast Target은 모든 UI 요소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Button, Image, Text 등의 요소에 적용됩니다. 이 속성이 활성화되면, 해당 요소가 다른 UI 요소들과 충돌 검출을 수행하지 않고, 광선과 충돌하지 않습니다.
** 즉 광선과 충돌하여도 클릭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게 할 때 자주 사용합니다.
Raycast Target 속성은 유니티의 Inspector 창에서 간단히 활성화/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드에서도 해당 요소의 Raycast Target 속성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코드를 사용하여 Button 요소의 Raycast Target 속성을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Raycast Target 코드 사용 예시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DisableButtonRaycastTarget : MonoBehaviour
{
public Button button;
void Start()
{
button.interactable = false; // Raycast Target 속성 비활성화
}
}
* 버튼 요소의 레이케스트 타겟 속성 비활성화
위 코드에서 button 변수는 Inspector 창에서 지정된 Button 요소를 참조합니다. Start() 메서드에서 이 변수의 interactable 속성을 false로 설정하면, 해당 Button 요소의 Raycast Target 속성이 비활성화됩니다. 따라서 광선과 충돌하여도 클릭 이벤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유니티 개발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OnPointer / 드래그 앤 드롭 (아이템창, 장비창 만들기) 코드 (0) | 2023.04.27 |
---|---|
유니티 IsPointerOverGameObject() / Touch / Input.GetTouch (2) | 2023.04.27 |
유니티 Raycast 역할, 메서드 종류, 필요성, 코드 활용 예시 (0) | 2023.04.26 |
유니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서드와 클래스 종류 (0) | 2023.04.24 |
유니티 Time 클래스 (메서드 종류, 활용 예시) (1) | 2023.04.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