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Time 클래스는 게임 시간을 추적하고 다양한 시간 기반 기능을 수행하는 데 사용됩니다.
유니티에서 Time 클래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함수와 메서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시간 설정 및 변환
Time.time: 게임이 시작된 이후 경과한 시간 (초)
Time.fixedTime: Fixed Timestep 이후 경과한 시간 (초)
Time.deltaTime: 마지막 프레임과 현재 프레임 사이의 시간 (초)
Time.fixedDeltaTime: Fixed Timestep (고정된 시간 간격) (초)
Time.timeScale: 시간의 스케일을 조절하여 게임을 느리게하거나 빠르게 만듭니다.
시간 조절
Time.timeScale: 시간의 스케일을 조절하여 게임을 느리게하거나 빠르게 만듭니다.
시간 관련 이벤트
Time.frameCount: 게임이 시작된 이후 프레임 수
Time.timeSinceLevelLoad: 현재 레벨이 로드된 이후 경과한 시간 (초)
Time.realtimeSinceStartup: 게임이 시작된 이후 경과한 실제 시간 (초)
Time.unscaledDeltaTime: 마지막 프레임과 현재 프레임 사이의 시간 (초) (시간 스케일 적용 X)
Time.unscaledTime: 게임이 시작된 이후 경과한 시간 (초) (시간 스케일 적용 X)
이러한 함수와 메서드를 사용하여 게임에서 시간을 관리하고, 시간 기반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활용 예시
- 게임 시간 기반 동작
아래의 예제는 움직이는 플랫폼을 구현한 예제입니다.
게임이 시작된 이후 경과한 시간을 이용하여 플랫폼을 이동시킵니다.
- 무브먼트 애니메이션 제어
아래의 예제는 플레이어 이동과 무브먼트 애니메이션을 제어하는 예제입니다.
플레이어 이동과 함께, Time.deltaTime을 사용하여 애니메이션 재생 시간을 조정합니다.
- 게임 일시 정지
아래의 예제는 P 키를 눌렀을 때 게임을 일시정지하는 예제입니다. Time.timeScale 속성을 이용하여 게임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게임 일시정지 시, Time.timeScale을 0으로 설정하여 게임을 멈춥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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