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SMALL
유니티 2D 캐릭터가 이동함에 따라 카메라가 캐릭터 이동 추적하도록 구현하는 방법
1. Main Cemara 인스펙터 값 변경
1) Occlusion Culling 체크 활성화
2) MSAA 부분을 Use Graphics Settings로 체크
2. Main Cemara에 PlayCamreaFollow 스크립트 컴포넌트 (카메라 매니저 생성)
1) PlayCamreaFollow 스크립트는 아래와 같이 작성 (minX, maxX, minY, maxY 값은 맵에 따라 값 변경하여 사용)
2) PlayCamreaFollow 스크립트 컴포넌트 후 Player 오브젝트 할당
*** 카메라 떨림 방지
카메라 스크립트는 Update함수가 아닌 LateUpdate 함수안에 작성
(그래야 캐릭터 이동이 완료된 후에 카메라가 따라감)
using UnityEngine;
namespace Script
{
public class PlayCameraFollow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private GameObject Player;
[SerializeField] private float minX;
[SerializeField] private float minY;
[SerializeField] private float maxX;
[SerializeField] private float maxY;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minX = -50f;
maxX = 50f;
minY = -50f;
maxY = 50f;
transform.position = Player.transform.position;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 (Player != null)
{
var position = Player.transform.position;
float posX = Mathf.Clamp(position.x, minX, maxX);
float posY = Mathf.Clamp(position.y, minY, maxY);
transform.position = new Vector3(posX, posY, -10);
}
}
}
}
(참고: 위 코드는 Update 함수안에 작성되었음.Update를 LateUpdate로 수정만 해주면 됨)
728x90
반응형
LIST
'▶ SCP전쟁 개발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008 스크롤 가로 리스트 제작 (도감 목록) (0) | 2024.02.27 |
---|---|
#007 2D롤플레잉게임 배경 타일맵 제작 (0) | 2024.02.23 |
#005 롤플레잉 게임 캐릭터 이동 조이스틱 구현 (0) | 2024.02.23 |
#005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게임 출시 방법 (개발자 콘솔) (0) | 2024.02.14 |
#004 구글 플레이 로그인 구현 (Google Play Games Service) (0) | 2024.01.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