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롤플레잉게임 배경 타일맵 제작 방법
1. 타일맵 생성
1) 하이어라키창에서 마우스 우측 → 2D Object → Tilemap → Rectangular 클릭
2) 그럼 하이어라키 창에 Grid 오브젝트랑 Tilemap 오브젝트가 생성됨
2. 프로젝트 창에 있는 이미지 파일의 익스펙터 값 변경
1) Pixels Per Unit 수정: 16 or 32 으로 변경
2) Filter Mode: Point로 수정
3) Sprite Mode: Multiple로 수정 후 맨 하단에 Apply 적용
4) Sprite Editor 클릭
3. 스프라이트 에디터 설정
1) Slice → Type을 Grid By Cell Size로 변경 → 픽셀 x,y값을 16 or 32로 변경 → Slice 클릭
4. 타일 팔레트 창 열어줌
1) Window → 2D → Tile Palette 클릭
2) 팔레트 창에서 새로운 팔레트를 생성해줘야 함
3) 준비했던 이미지 파일을 드래그하여 타일 팔레트 창으로 드래그앤다운하면 폴더 선택창이 뜨고, 폴더 선택해주면 자동으로 타일 에셋이 생성됨
5. 타일 맵 그리기
1) 타일 팔레트창에 브러쉬 모양 클릭 → Edit 클릭 → 원하는 팔레트 모양 클릭 → Scene창에 클릭하여 타일 그려줌
6. 타일맵에 콜라이더 생성
1) 타일맵에 Tilemap Collider 2D 컴포넌트 → Used By Composite 활성화 체크
2) 타일맵에 Composite Collider 2D 컴포넌트 → Rigidbody 2D 자동으로 함께 생성됨 → Body Type을 Static으로 변경
** 다양한 타일맵을 이용하려면 아래 자료 다운로드
https://github.com/Unity-Technologies...
1) 2D Extras V2.2.2 알집 파일 다운로드 → 알집 풀기
2) 압축을 푼 폴더를 유니티 프로젝트창에 드래그앤다운하면 자동으로 임포트 됨
3) 이제 프로젝트 창에서 마우스 우클릭 → 2D 클릭하면 Tiles 라는 항목을 이용할 수 있음(다양한 타일)
'▶ SCP전쟁 개발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009 공격 버튼 쿨타임, 카운트, fill amount, 애니메이션 제어 (0) | 2024.04.01 |
---|---|
#008 스크롤 가로 리스트 제작 (도감 목록) (0) | 2024.02.27 |
#006 카메라 매니저 (캐릭터 이동 추적, 카메라 떨림 방지) (0) | 2024.02.23 |
#005 롤플레잉 게임 캐릭터 이동 조이스틱 구현 (0) | 2024.02.23 |
#005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게임 출시 방법 (개발자 콘솔) (0) | 2024.02.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