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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CP전쟁 개발일지

#007 2D롤플레잉게임 배경 타일맵 제작

by 곰스타일 2024. 2.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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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롤플레잉게임 배경 타일맵 제작 방법


 

1. 타일맵 생성

 

1) 하이어라키창에서 마우스 우측 → 2D Object → Tilemap → Rectangular 클릭

2) 그럼 하이어라키 창에 Grid 오브젝트랑 Tilemap 오브젝트가 생성됨

 


 

2. 프로젝트 창에 있는 이미지 파일의 익스펙터 값 변경

 

1) Pixels Per Unit 수정: 16 or 32 으로 변경

2) Filter Mode: Point로 수정

3) Sprite Mode: Multiple로 수정 후 맨 하단에 Apply 적용

4) Sprite Editor 클릭


 

3. 스프라이트 에디터 설정

 

1) Slice → Type을 Grid By Cell Size로 변경 → 픽셀 x,y값을 16 or 32로 변경 → Slice 클릭

 

 


 

4. 타일 팔레트 창 열어줌

 

1) Window → 2D → Tile Palette 클릭

 

 

2) 팔레트 창에서 새로운 팔레트를 생성해줘야 함

 

3) 준비했던 이미지 파일을 드래그하여 타일 팔레트 창으로 드래그앤다운하면 폴더 선택창이 뜨고, 폴더 선택해주면 자동으로 타일 에셋이 생성됨

 


 

5. 타일 맵 그리기

 

1) 타일 팔레트창에 브러쉬 모양 클릭 → Edit 클릭 → 원하는 팔레트 모양 클릭 → Scene창에 클릭하여 타일 그려줌


 

6. 타일맵에 콜라이더 생성

 

1) 타일맵에 Tilemap Collider 2D 컴포넌트 → Used By Composite 활성화 체크

2) 타일맵에 Composite Collider 2D 컴포넌트 → Rigidbody 2D 자동으로 함께 생성됨 → Body Type을 Static으로 변경

 

** 다양한 타일맵을 이용하려면 아래 자료 다운로드

 

 

 


https://github.com/Unity-Technologies...

 

1) 2D Extras V2.2.2 알집 파일 다운로드 → 알집 풀기

 

2) 압축을 푼 폴더를 유니티 프로젝트창에 드래그앤다운하면 자동으로 임포트 됨

 

3) 이제 프로젝트 창에서 마우스 우클릭 → 2D 클릭하면 Tiles 라는 항목을 이용할 수 있음(다양한 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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