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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프라이트 오브젝트에 컴포넌트된 애니메이터의 애니메이션 원하는 구간에 음악 재생하는 방법
1. 키보드 컨트롤+6 누르면 애니메이션 팝업창이 뜸
2. 오디오 매니저 스크립트 생성 후 아래와 같이 코드 작성
public AudioSource AttackAudioSource;
public AudioClip Sound_Attack;
public void PlayAttackAudioSource()
{
AttackAudioSource.PlayOneShot(Sound_Attack);
}
3. 해당 스크립트를 애니메이터가 달린 스프라이트 오브젝트에 컴포넌트하고, 오디오 소스와 오디오 클립 할당하기
4. 원하는 구간에서 마우스 우클릭 → Add Animation Event 클릭
5. 이제 이벤트를 생성한 구간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인스펙터 창을 확인할 수 있고, Function에 원하는 함수 할당하기
이제 애니메이션 실행하면 원하는 구간에서 원하는 스크립트 코드(음악재생 PlayOneShot)가 실행됨
위와 동일한 방식으로 코드를 아래와 같이 작성하면 오브젝트를 비활성화 할 수 있음
public Animator SkillAnimator;
// 애니메이션의 재생이 완료되었을 때 호출되는 함수
public void SkillAnimationComplete()
{
SkillAnimator.gameObject.SetActive(fals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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