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유니티 허브 설치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하여 무료 라이선스를 발급 받는다.
2. 새프로젝트 생성
에디터 버전 2021.3.13f1
템플릿은 2D 모바일
생성한 프로젝트를 클릭하면 유니티가 실행된다.
3. 작업하기 편하도록 유니티 초기값을 설정
window > Layout > 2by3
Project 우측 점3개 > One column Layout
4. 화면 크기 설정
Game > 원하는 가로, 세로 값 입력 (1140x2560)
5. 화면 크기 고정 (해상도 및 화면 설정)
Unity 편집기에서 File > Build Settings > Platform 으로 사용할 모바일 플랫폼을 선택(예: iOS, Android)
Player Settings 설정으로 이동
Resolution and Presentation 섹션에서 Default Orientation을 Portrait로 변경 (=세로 고정)
Allowed Orientations for Auto Rotation에서 Portrait만 선택
Resolution 섹션에서 Default Screen Width와 Default Screen Height를 각각 1440과 2560으로 설정
6. Canvas 설정
Unity에서 2D UI를 만들 때는 주로 Canvas를 사용한다.
Hierarchy에서 UI > Canvas 생성 > 생성된 Canvas 오브젝트 클릭 > Inspector 창에서 Canvas Scaler 컴포넌트를 선택 >
UI Scale Mode > Scale With Screen Size > Reference Resolution을 1440x2560으로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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