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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CP전쟁 개발일지

#003 유니티 씬 이름 변경 및 저장, 버튼 생성, 에셋 폴더 생성

by 곰스타일 2023. 12.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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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씬 이름 변경 및 저장

Hierarchy 창에서 Scenes을 마우스 우클릭 > Save Scene AS > 씬이름 설정 후 저장

 

생성된 씬은 Project 창의 Assets 폴더에서 복사 + 붙여넣기 가능

씬 파일 마우스 우클릭하여 씬이름 변경 가능 (Rename)

 

2. 버튼 생성

Hierarchy 창> Canvas 마우스 우클릭 > UI > Button

 

Button 오브젝트 마우스 우클릭 > Rename > 이름변경

 

Button 오브젝트 클릭 > Inspector > Rect Transform > Width 값과 Height 값 설정 (크기 변경)

pos Y값 설정하여 오브젝트 위치 변경

 

Button 하위 오브젝트인 Text 클릭 >  Inspector > TextMeshPro > text 값 입력 > Font SIze 값 설정

 

버튼 오브젝트 클릭하여 복사+붙여넣기 후 같은 방식으로 인스펙터 값 수정

 

3. 에셋 폴더 생성

Project 창에서 마우스 우클릭 > Create > Folder > 폴더 이름 설정 (Animation, Fonts, Prefabs, Scri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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